2015 공동선언문

우리 속초시 노사민정은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청년층에 대한 미래세대를 위한 『노동시장 구조개선』이 더는 미룰 수 없는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임을 인식하고, 또한, 경비근로자 및 고령 노동자 등의 근로기회 확대와 근로조건 개선을 통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속초”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각자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스팩’이나 ‘연공서열’보다는 ‘능력’과 ‘성과’ 중심의 합리적인 임금체계로 개편하고, 60세 이상 정년을 대비하기 위한 임금피크제 도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적극 지원한다.

하나, 우리는 과도한 연장ㆍ휴일근로 등 장시간 근로 관행을 개선하여 생산성을 제고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적극 지원 한다.

하나, 우리는 상시 지속적인 업무는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비정규직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을 해소하여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의 근로 조건 격차를 줄이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적극 지원 한다.

하나, 우리는 ‘서면 근로계약 체결, 최저임금 준수, 임금체불 예방’ 등 3대 기초 고용질서 준수하고 취약근로자의 근로조건을 보호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적극 지원한다.

하나, 우리는 ‘좋은 일자리창출’과 ‘지역 공동체 동반성장’을 위하여 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를 활성화하고,『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주민생활편익을 위하여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경비ㆍ관리 근로자 등 고령노동자에게도 법정근로조건을 준수하고 최저임금 이상의 정당한 대가를 받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처우를 개선하여 근로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앞으로 우리 「속초시 노사민정」은 오늘 공동선언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위원회를 통하여 세부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 한다.

2015. 3. 31

한국노총속초지역지부 의장 허 찬 범
속초상공회의소 회장 김 재 기
속초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정 경 숙
㈜설악안전서비스 대표이사 박 병 준
속초시의회 의원 최 종 현
속 초 시 장 이 병 선
고용노동부 강릉지청장 김 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