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동선언문

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경제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사업주와 근로자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상호 협력 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공동선언 한다.

하나. 우리는 안정된 일터에서 성별, 연령별 차별 없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에 적합한 인적자원을 개발하여 누구나 원하는 일을 통해 “시민 한사람이라도 더 행복해 하는 속초”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 한다.

하나. 우리는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법정 근로시간 준수와 저임금 노동자의 생계 보장을 강화한 최저임금 안착과 안정된 근로 환경을 조성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비정규직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을 해소하여 정규직과 비정규직간의 근로조건 격차를 줄이고, 3대기초 고용질서를 준수하며, 고용형태와 기업규모에 따른 격차 해소를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일자리 나누기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의 고용안정 등 모범 사례를 발굴 홍보하며 지역사회의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노력한다.

앞으로 우리 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늘 공동선언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협의회를 통하여 세부 이행 과제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한다.

2019. 4. 29

한국노총속초지역지부 의장 허 찬 범
속초상공회의소 회장 하 명 호
속초시의회 의장 최 종 현
고용노동부 강릉지청 지청장 정 병 팔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시장) 김 철 수